본문 바로가기

향료

베르가못 오일 Bergamot oil

 

오늘 알아볼 향료는 베르가못이다.

정말 많은 향수에 들어가는 향료로

아마 많은분들이 아실거라 생각된다.

 

시트러스의 대표적인 향료로

압착법을 통해 향료를 얻는다

(열에 민감해 빨리 휘발하는 시트러스류의

향들에게는 압착법이 적합하다.)

 

약간 비릿하기까지 한

새콤하고 시큼한 향이 느껴지며

잔향은 스윗하게 남는다.

많은 사람들이

네추럴하고 (흙내음 같은)

수분기가 많은 것으로 느끼는 향료다.

Green에서 오는 상큼함과 Woody함이 합쳐져 있어

명확한 시트러스라고 보기는 어렵다.

Green, Fresh + Woody + Citrus

 

개인적으로 처음 향을 맡았을때

왠지 모르게 마티니가 떠올랐었다.

마티니의 그 올리브가 생각나는

그런 향이었다.

 

그린함, 시트러스함, 우디함

이런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어서 그런지

정말 무수히 많은 향수의

오프닝을 열어주는 역할을 한다.

 

봄, 여름 향수로 유명한

디올 옴므 코롱의 노트를 살펴보면

탑에는 베르가못만 적혀있을 정도로

베르가못 중심의 향을 만들어 놓았다.

 

수분감있고 시트러스 하지만

마냥 상큼하기 보다는

조금 더 네추럴한 향을 입히고 싶다면

베르가못을 추천한다.

 

이미 많은 향수들이 보여주듯이

어떠한 향들과 조합해도

궁합이 잘 맞는 편이다.

(향 자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

많기 때문에 조합하기도 쉽다.)

 

 

'향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몽 Grapefruit oil  (0) 2019.10.18
유칼립투스 오일 Eucalyptus oil  (0) 2019.10.17
클로브 오일  (0) 2019.10.15
시더우드 Cedarwood oil  (0) 2019.10.13
Basil oil 바질 오일  (1) 2019.10.03